기사상세페이지

군위군, 2020년도 재난관리실태 공시

기사입력 2021.04.01 18: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위군은 지난 31일 ‘2020년도 군위군 재난관리실태’를 군보 및 홈페이지에 공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재난관리실태에 대한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재난관리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재난관리실태 공시는「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매년 3월 31일까지 전년도에 추진한 재난관리 분야 투자 현황 및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절차를 통해 군민에게 공개하는 것이다.

     

    시내용은 ▲2020년도 재난의 발생 및 수습 현황 ▲재난에 대응할 조직의 구성 정비 ▲재난관리 기금의 적립현황 ▲재난 발생에 대비한 교육·훈련과 재난관리예방에 관한 홍보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의 작성·운용 현황에 관한 사항 등 총 13개 항목이다.

     

    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리군에서는 2020년 ‘제9호 태풍 마이삭·제10호 태풍 하이선’ 등 2건의 태풍피해로 공공시설 7건, 사유시설 292건의해가 발생했고 피해액은 총 414백만원이며 모든 피해시설에 대한 복구 및 재난지원금 지급이 완료되었다.

     

    또한, 군은 당해 연도「재난관리기금」의 법적 적립 기준액인 118백만원을 모두 적립하였으며, 재난대응 조직 구성 및 정비, 재난대비 교육·훈련, 재난관리자원의 관리 등을 충실히 이행하여 신속한 재난대응 및 복구를 위해 만전을 기했다.

     

    김동권 안전관리과장은 “재난관리실태 공시는 재난행정이 나아갈 방향을 군민과 함께 공유하는목적이 있고 군위군의 재난관리역량과 책임행정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라며 코로나19라는 위기를 극복하고 안전한 군위군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체계적인 대비와 대응활동으로 재 및 안전 관리에 더욱 매진하여 재난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